자료실

[스크랩] 방사능의 피해를 줄여주는약초 삼백초이야기~

필봉 장 2011. 4. 5. 19:55

.

 

삼백초는 <본초학>이나 <동의보감>이나 <향약집성방> 같은 우리나라의 한의학 책에 기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거의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만큼 갖가지 질병에 뛰어난 효과를 지닌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의 <당본초>나 <본초습유> 같은 책에서는 수종과 각기를 치료하고 대소변을 잘 나오게 하며 가래를 삭이고 막힌 것을 뚫어주며 뱃속에 있는 딱딱한 덩어리를 풀어주고 종기나 종창을 치료한다고 적혀 있기도 합니다.

 

삼백초는 약리작용이 놀랍도록 다양하고 뛰어나며, 일본의 한 민간 학자가 폐암을 많이 고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폐암 초기 발견 시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삼백초는 변비와 숙변을 없애는 데 효과가 탁월하며, 숙변은 두충, 간장병 등 만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삼백초에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이소 쿠에르치트린,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변비와 숙변을 내보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백초는 해복 및 이뇨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공해물질로 인한 중독, 간장 질환으로 인한 복수, 신장염, 부종, 수종 등의 치료에 효력이 있으며, 간염, 간경화 같은 간장 질환이나 당뇨병 치료에도 효과를 나타낸바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동맥경화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삼백초를 차로해서 늘 마시면 모세혈관이 튼튼하게 되고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갖가지 부인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냉. 대하, 자궁염, 생리불순 , 자궁탈출 등의 치료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자궁이 아래로 처져 고생하던 사람이 삼백초 뿌리를 다린 물로 찹쌀밥을 지어먹고 나았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그 밖의 갖가지 여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산꾼의약초방
글쓴이 : 들풀 원글보기
메모 :